본문 바로가기
금강산도 식후경! 음식과 맛집 스토리

개포시장 맛집 아구찜! 아귀찜! 개포동 맛집

by 말랑알리미 2020. 9. 2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성이입니다.
주말에 갑자기 아귀찜이 먹고 싶었습니다!!
아구의 효능을 아시나요?
아구는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고단백저칼로리 음식입니다.
특히 아귀의 간은 푸아그라에 비견될 정도로 영양가가 풍부하다고 하지요.
게다가 아구의 껍질에는 비타민과 콜라겐까지 있어서 피부미용에도 좋답니다.
아뉘!! 그럼 안 먹을 수 있나요?
당장 먹어야죠!!!

어디를 갈까하다가 개포시장이 떠올랐습니다.

개포시장은 분당선 개포동역 6번 출구로 나오면 있습니다.

개포시장입구로 들어섰습니다.
개포시장엔 맛집이 많습니다.
고기집, 인당 3만원에 배터지게 먹을 수 있는 횟집, 곱창집, 치킨집, 유명한 떡볶이집. 작지만 알찬 동네맛집이 알토란처럼 모여있습니다.
개포동 주민들 너무 부러워요~~~

개포시장

드디어 아귀찜집을 발견했습니다!
간판부터 맛집포스를 내뿜습니다.

슬슬 안으로 들어가볼까요?

단품요리뿐만 아니라 식사메뉴도 판매합니다
왠지 저 원조정식이란 메뉴가 땡기네요.
다음에 한 번 먹어봐야겠습니다.

저는 아구찜이 목표였기에 아구찜 작은 사이즈를 포장해서 집으로 왔습니다. 대기시간은 약 10분.
얼마 걸리지 않아서 무척 좋았습니다.

집에 와서 기쁜 마음으로 아구찜을 접시에 옮겨담았어요
제가 매운 것을 잘 못 먹어서 순~~한 맛으로 부탁드렸어요.
정말 하나도 안 맵게 순한 맛으로 준비해주셨어요
맛있었냐구요?
네 정말정말 맛있었어요.

아구찜만 먹기엔 뭔가 좀 아쉽죠?
당연히 볶음밥을 해 먹어야죠!!!
집에 있는 김한통과 김치조금 그리고 참기름을 꺼냅니다.
매장에서처럼 주걱으로 사사삭 볶은 뒤
볶음밥을 후라이팬위에 얇고 넓게 깔았습니다.
바삭바삭 새콤고소~~
정말 엄지척!입니다
아구찜 드시는 분들 볶음밥은 꼭 해 드세요!
꼭입니다요~~~~

 

728x90
반응형

댓글